저희 엔진 사업부는 1958년 디젤엔진 사업을 시작하여, 60년 이상 축적된 연구개발 능력과 생산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고출력, 저 연비의 디젤엔진과 천연가스 엔진을 개발 생산하여, 버스, 트럭 등 상용차와 굴삭기, 로더 등 건설기계, 지게차를 포함한 각종 산업차량과 농기계는 물론 발전기와 선박용으로 전 세계 각국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1975년 대단위 공장을 준공한 이후, 1980년대에 독자모델을 생산하기 시작하여 “STORM” 엔진, “DE & DV” 시리즈 엔진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대한민국 디젤엔진 기술의 자립을 이루었으며, 2012년 최신 설비의 소형 엔진 공장을 준공하여 선진 소형장비 시장으로의 사업 영역을 확대하여 왔습니다.
또한, 그 동안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배기규제를 만족시키기 위한 제품을 지속 개발하고 있습니다.
Euro 6 Diesel/Gas엔진을 개발하여 국내 상용차 시장은 물론 신흥 미개척 시장으로의 진입을 추진 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차기 배기규제인 Stage 5를 만족하는 엔진을 개발하여 북미의 BOBCAT 및 유럽의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과 성장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국 1위 농기계 업체인 Lovol과의 JV를 통해 중국 엔진공장을 건설을 추진하며 글로벌 시장의 엔진 수요처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엔진 사업부는 전세계 시장 고객이 원하는 최적화된 제품 군을 갖춘 엔진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과 신기술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속적인 혁신과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에 기반한 최상의 품질로써 더 나은 고객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엔진 사업부는 시장의 친환경 요구에 발맞추어 다양한 용도의 고 배기규제 엔진은 물론 파워트레인 전동화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TOTAL POWERTRAIN SOLUTION PROVIDER로서의 변화와 혁신을 통해 전 세계 사회와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들의 성공적인 사업을 위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 드리며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에 감사 드립니다.
두산인프라코어(주) 엔진 사업부장
유 준 호